여행에 관하여

[스크랩] 하와이 여행

루지에나 2010. 10. 28. 07:38
[허니문] 하와이에서 그대와 함께 보내는 로맨틱한 시간
나른하면서도 흥겨운 우쿨렐레 멜로디, 목에 걸린 레이에서 풍기는 달콤한 꽃향기, 눈부시게 푸른 바다와 하얗게 부서지는 포말, 여기에 연중 온화한 기후. 하와이는 인기 휴양지로서 매력을 모두 갖춘 곳이다. 아름다운 자연과 볼거리가 많은 도시를 한 번에 누릴 수 있으며,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할 때 그 매력이 배가된다. 평화롭고 아름다운 하와이에서 달콤한 시간을 계획해 보자.

◆ 푸른 바다를 품 안에

이할리니 리조트 전경
= 하와이 하면 떠오르는 와이키키 해변은 그 명성만큼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푸른 바다와 끝없이 펼쳐진 백사장 위로 수많은 리조트, 레스토랑이 밀집돼 있어 휴식과 쇼핑을 고루 즐길 수 있다. 유명세 덕분인지 하루 평균 6만5000명이 넘는 방문객이 와이키키를 찾는다.

와이키키 해변은 하와이 전체를 감상할 수 있는 일주도로가 시작되는 지점이기도 하다. 와이키키 해변을 기점으로 오아후섬 동쪽으로 난 72번 도로를 따라가면 작은 산과 빨간 지붕을 인 등대를 만나게 된다. 푸른 바다 색깔과 대비되는 선명한 빨간 지붕이 인상적인 이곳은 바로 마카푸 포인트다. 깎아지른 듯한 절벽 아래로 쉴 새 없이 파도가 부서지는 이곳에서 감상하는 일출 또한 멋지다.

와이키키 해변 남동쪽에 위치한 다이아몬드 헤드는 호놀룰루 시내 어느 곳을 가든지 눈에 띄는 오아후섬의 랜드마크다. 1820년께 남태평양이나 알래스카 연안에서 활동하던 포경선들이 겨울을 나기 위해 분화구 근처 바다를 왕래할 때 분화구 꼭대기에서 석영이 햇빛에 반짝이는 모습을 다이아몬드로 오인하면서 그 이름이 유래됐다. 보통 40분이면 산 정상에 오를 수 있는데 용암동굴과 계단을 올라야 하기 때문에 운동화나 편한 신발을 신는 것이 좋다.

맑고 투명한 하와이 바다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하나우마 베이를 찾아보자. 해양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청정지역으로 스노클링과 스쿠버다이빙 최적지로 각광받고 있다. 스노클링은 초보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더욱 인기다. 매월 둘째주와 넷째주 토요일에는 밤 10시까지 오픈하기 때문에 야간 스노클링도 즐길 수 있다. 또한 하와이는 서핑을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높은 파도로 서퍼들의 천국이라 불리는 샌디 비치는 물론 섬 북단에 위치한 노스 쇼어는 세계 최고 서핑 명소로 손꼽힌다. 겨울철에는 계절풍 영향으로 6m에 달하는 파도가 밀려와 더욱 짜릿하게 서핑을 즐길 수 있다.

◆ 한적한 곳에서 누리는 온전한 휴식

= 모처럼 맞이한 둘만의 시간에 온전한 휴식을 누리고 싶다면 사람들로 북적이는 시내 중심가를 벗어나 외진 곳을 찾는 것도 답이 된다. 오아후섬 서해안 코올리나에 있는 JW메리어트 이힐라니 리조트는 시내에서 차로 40여 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한적하면서도 여유로운 휴식을 원하는 신혼부부에게 인기다.

스파와 골프, 수상 스포츠를 두루 즐길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어 느긋하게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 이힐라니 리조트의 매력은 바로 스파라 할 수 있다. 야외 수영장과 자쿠지, 사우나 시설을 갖춘 것은 물론 최초로 해수를 사용하는 해양요법을 도입한 곳으로 유명하다.

바닷물과 특제 오일, 에센스를 섞어 색을 만들어내는 정통 해양요법은 물론 천연재료를 이용한 트리트먼트를 받을 수 있어 지친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기에 제격이다. 리조트 내 코올리나GC는 1990년 테드 로빈슨이 설계했으며, 1995년까지 LPGA투어와 PGA투어를 유치할 정도로 잘 관리된 그린과 페어웨이를 자랑한다. 호텔 주변으로 스타벅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등 카페와 레스토랑이 있어 멀리 나가지 않아도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 취향대로 고르는 쇼핑의 즐거움

= 쇼핑은 하와이의 또 다른 매력이라 할 수 있다. 와이키키 해변에서 고층 호텔까지 일방통행으로 이어진 칼라카우아 거리는 쇼핑가로 유명하다. 와이키키 중심가에서 승용차로 5분 거리여서 접근성 또한 뛰어나다.

알라모아나센터는 세계 최대 규모 아웃도어 쇼핑센터로 백화점 6곳을 비롯해 각종 로드숍이 밀집해 있어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최소 금액으로 최대 만족을 누리고 싶다면 와이키키에서 트롤리로 30~40분 거리에 위치한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웃렛을 방문해 보자. 마이클코어스, 폴로, 코치 등 한국에서도 인기 있는 미국 브랜드들이 한데 모여 있다. 스포츠용품, 아동복,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품목을 한자리에서 구입할 수 있어 인기다.

하와이 사람들이 찾는 시장을 방문하고 싶다면 와이키키 중심가에 위치한 인터내셔널 마켓 플레이스를 추천한다. 하와이식 재래시장으로 다양한 수제 기념품은 물론 하와이안 셔츠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선물용 기념품을 구매하기에 좋다.

■ 하와이 여행정보

△가는 길=대한항공, 콘티넨털항공, 델타항공이 인천~호놀룰루 직항편을 매일 운항한다. 갈 때는 약 8시간, 올 때는 역풍 영향으로 약 11시간 소요.

△시차=우리나라보다 19시간 늦다.

△기후=아열대 섬으로 일년내내 우리나라 초여름과 비슷한 날씨를 보이며, 습도가 낮아 선선하다. 연평균 기온은 24도, 가장 시원한 2월 평균기온은 22도이다

△상품정보=온누리여행사가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 촬영지인 하와이 `오아후섬 이힐라니 6일` 상품을 선보인다. 메리어트 이힐라니 리조트에서 머무르며 오아후섬을 둘러보고 호텔 엔터테이먼트 하와이밴드와 훌라쇼, 민속쇼를 관람한다. 호텔 디너 1회, 쿠알로아 렌치 투어 포함. 요금은 224만원부터. 대한항공 직항을 이용해 매일 출발. (02)568-6677
출처 : 하와이 여행
글쓴이 : 무한질주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