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

[스크랩] * 이혼하지 마세요

루지에나 2010. 8. 23. 17:31
language=java-script> </script>

~이혼하지마세요~


"이혼하지 마세요"

- 결혼생활을 하다 부부간에 이런저런 문제에 부딪히고 심각한 갈등을 겪으면 누구나 몇 번씩 이혼을 생각해봅니다. 과거에는 이런 경우 참고 견디면서 나가는 것이 당연한 일로 되었지만, 요즘에는 쉽게 이혼해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 인터넷의 발달, 유흥산업의 발달로 남자든 여자든 현재의 배우자 이외에 이성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져서 이 사람 아니면 없냐라는 생각을 하기 쉽습니다. 여자들이 소득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많아져서 이혼하더라도 혼자 먹고 살 수 있다는 생각들을 쉽게 합니다.




- 그런데 막상 이혼하고 나서면 세상이 그렇게 만만하지 않더라는 것을 절실히 느끼게 됩니다. 그 사람 아니라도 흔해 빠진 것 같던 남자, 여자들이 정작 주위에 아무도 없습니다.




- 불륜의 관계로 애인이 있었더라도 이혼하고 나면 상황이 달라집니다. 달콤하게 밀애를 즐기던 상황과 절박하게 매달려야 하는 상황과는 천지간의 차이입니다. 서로가 부담스러워져서 더 이상 애인관계가 유지되기 힘듭니다.




- 사회적, 경제적 위상도 갑자기 달라져 버립니다. 아주 돈이 많은 경우가 아니면, 위자료다 뭐다 하면서 경제력이 깨지는데다 이혼남, 이혼녀라는 불명예스런 딱지가 붙습니다. 남자의 경우 사회생활이 자연스럽지 못하게 되고, 여자의 경우 갑자기 맨 몸으로 사회에 뛰어들어 먹고 살아야 하는 상황에 부딪힙니다.




- 그리고는 감당할 수 없는 정신적 고뇌와 외로움이 밀려옵니다. 아이가 있는 경우라면 그 괴로움이 몇 배로 커집니다.




- 정확한 통계나 자료는 없지만 이혼한 남녀들의 거의 대부분이 그 후로 오랜 세월 동안 성공적으로 재혼을 하지 못하고 외로운 처지가 되어 떠돌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수백개에 달하는 결혼정보회사와 인터넷의 수많은 재혼까페, 미팅 까페에 가입한 이혼남녀들이 그들의 상황을 말해줍니다.


- 경제적 어려움과 정신적 외로움이 심해지면서 남자는 폐인이 되고 여자는 매춘으로 살아가는 경우들도 흔합니다.




- 재혼을 한 경우에도 행복하지 못한 가정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확실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재혼 가정의 70%가 다시 깨진다는 통계도 떠돌고 있습니다.




- 재혼한 부부가 부딪히는 문제는 전배우자들과의 관계, 자식 관계, 금전적 관계 등 초혼 부부가 부딪히는 문제 보다 몇 배 더 심각한 양상을 지닌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 부모의 한쪽 또는 양쪽으로부터 버림받고 떠도는 결손가정 아이들의 문제도 심각합니다. 이 아이들이 자라면서 사회에 쉽게 적응을 못하고 문제아로 되는 경우도 많고 후에 그 부모들에게도 큰 짐으로 되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 자식 버리는 부모는 본인 마음도 평생 편치 않고 그 자식과 배우자, 모두에게 엄청난 고통을 안겨줍니다.




- 혼자 사는 여자들이 늘어나면서 이들을 대상으로 한 범죄도 만연하고 있습니다. 외로운 사람을 노린 사기는 물론이고 , 납치, 살인 등 흉악범죄도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 한국의 가정 문제, 지금 심각한 상황입니다. 죽을 정도의 상황이 아니면 이혼들 하지 마십시요. 그거 간단한 일 아닙니다. 이혼 후에 겪을 고통이 지금 당장의 고통 보다 수십배 큽니다. 가정이 무너지면 사회도 무너집니다. 사회가 무너진 곳에 안정적인 개인의 삶이 있기 힘듭니다.




- “화려한 싱글”, 이거 스스로 잘 나간다고 생각하는 일부 유한계급 여자들의 말 장난입니다. 그 잘 나간다는 여자들, 저녁 마다 외로워서 여기저기 전화질 하고, 나이트, 골프연습장 헤매면서 멋진 남자 없나 기웃거리고, 끝내는 몸도 정신도 황폐해진 상태로 살고 있기 쉽상입니다. 화려한 싱글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 남편, 아내 놔두고 번개, 애인 만들기에 정신 팔려 있는 유부남, 유부녀들 다시 가정으로 돌아갑시다. 일시적 쾌락에 탐닉하는 당신의 그 불륜이 당신과 가족을 파탄내고 끝내는 당신의 인생 마저 망가뜨려 놓을 것입니다.

이글은 성인프리톡에 올린 글입니다. 글쓴이 공개로.



글쓴이:beste1212 [공개설정 : 공개
출처 : * 이혼하지 마세요
글쓴이 : 델레파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