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

[스크랩] 당신은 당신의 신념대로 된다

루지에나 2010. 12. 31. 01:08

 

 

당신은 당신의 신념대로 무엇이고 받게 됩니다.

 

당신의 믿음을 바꾸면 당신 체험의 세계도 따라서 바뀌게 됩니다.

대생명력은 실재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그것을 볼 수 없습니다. 대생명력은 당신에게 보이지 않으면 신념도 보이지 않습니다. 그 확실한 증거를 볼 수가 있습니다. 신념은 당신의 정신보다 진실성이 적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신념이란 정신의 하나가 존재하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일에 대한 동기도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며 비물질적인 것입니다. 참다운 인간도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당신 자신에 대한 그 일이 진실이라는 것을 명심하게 되면 당신은 정말 파괴되지 않는 불사의 것이라고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결코 육체나 환경, 또는 신변의 여러 가지 일의 노예가 아닙니다. 당신은 결코 외계와의 경계의 지배하에 있지 않은 것입니다. 당신의 완력과 위력의 모든 것은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한 당신의 신념으로부터 오는 것입니다.

 

자기 자신을 강하다고 믿어 보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강한 것입니다! 의심을 가져 보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약한 것입니다!
 

우리들이 실체가 있는 물질적인 수준보다 높은 곳이나 저편에 있는 것에 의지하지 않으면, 또 그것에 신념을 두지 않는다면 우리들의 의지가 될 것은 아무 것도 없을 것입니다. 우리들 대다수를 보면 늘 자기 자신의 생각에 브레이크를 걸고 상상력의 앞길에 돌덩이를 쌓아 놓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들의 생각에서 브레이크를 풀고, 우리들의 상상력 앞에 쌓아 놓은 돌덩이, 즉 장애물을 치운다면 우리들은 자유인 것입니다.

신념을 새롭게 바꾸는 것은 자기 생각대로 힘을 쓰거나 주먹을 틀어쥐거나, 이마에 주름을 잡으며 걱정한다고 되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자기 스스로 믿으라고 강요한다고 해서 되는 것도 아닙니다. 신념은 고무 풍선처럼 부풀어오르는 것도 아닙니다.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기초를 바탕으로 삼을 때 신념은 서며, 그것을 진실한 것으로서 행동으로 밀고 나갈 때 굳어지는 것입니다. 가끔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일은 나의 지식으로 알 수가 있습니다. 나의 이성은 그것이 진리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것을 느끼고 또 행동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현명한 사람을 일찍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행동을 수반하지 않는 신념은 죽은 것이나 마찬가지다."

 

이 말의 완전한 뜻은 당신의 신념은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않으며 죽어 버린다는 것입니다. 신념은 활용시킬 때 비로소 활기를 갖게 되는 것입니다.

 

"내가 존재하는 것과 같이 행동하라. 그러면 나는 존재할 것이다."

 

대생명력이 넘쳐흐르고 어디서나 불타오르려는 이 주위의 세계는 사랑과 응답의 세계입니다.

대생명력은 당신을 돕고 당신에게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믿는다면 그때는 그렇게 행동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평화를 얻을 것입니다.
 

대생명력은 파괴시킬 수 없다고, 만일 이성이 당신에게 알려준다면 대생명력의 화신인 당신은 무로 돌아가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즉, 당신은 파멸을 하는 법이 없다고 이성이 당신에게 말해 준다면, 그때는 신념의 밑에 있는 기초에 불사라는 것을 가져다 놓으십시오. 그리고 모든 수단을 동원해 당신이 불사의 사람이 되도록 행동하십시오. 틀림없이 당신은 언젠가 또 하나의 다른 체험의 세계에 들어갈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언제나 존재합니다. 만일 당신이 불사신이라면 당신은 정말 죽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바로 지금 고통과 번뇌를 처리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것을 장래의 언젠가로 미루지 않고 바로 지금 해결하는 것이 얼마나 좋을지 모릅니다. 당신이 만일 진정으로 당신 자신이 죽지 않는다고 믿는다면 당신은 죽을 준비 같은 것은 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히려 살아갈 준비를 하겠지요. 또한 당신의 행동과 생각 하나 하나가 당신을 조금씩 변화시켜 간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불사의 미래를 생각하여 모든 생각과 행동을 세심하게 선택하게 될 것입니다.

걱정이나 부정적인 신념도 정신의 한 형태입니다.

신념은 이해, 즉 이성을 통해서 바꾸거나 방향을 돌릴 수가 있습니다. 그리하여 그 신념을 행동으로써 계속 간직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대생명력은 당신의 희망에 따라서가 아니라 당신의 신념에 따라서 반응을 합니다.

당신의 신념은 당신이 그렇게 되도록 마련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무엇인가 당신 자신과 같다는 것을 인정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믿는 일을 진실이라고 믿고 행동하십시오. 그것이 진실로 알고 행동하면 당신의 체험 속에서 그것은 현실의 사실이 됩니다.
 

위대한 스승 예수께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무엇이든 네가 하고자 하는 것은 기도할 때 그것을 이미 받은 것으로 믿어라.

그러면 그것을 얻느니라."

 

그는 법칙을 말해 준 것입니다. 대생명력은 당신의 신념에 따라서 반응하고 당신이 상상력 속에 갖는 그림에 따라서 반응한다는 것을 설명한 것입니다. 그것의 당신의 확신, 즉 당신이 실제로 믿는 일에 따라서 당신에게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결국 당신이 믿는 범위만큼 당신의 생활에 있어서 그것은 생명이 담겨지는 것이 됩니다.
 

성서 속에서 욥(JOB: 헤브라이 전설의 인물)이라고 하는 인물은 많은 손실, 상해, 걱정, 실패를 겪은 뒤에 '내가 크게 두려워하던 일이 나에게 떨어졌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가 신념 속에 가지고 있었던 그 재앙들, 그가 확신하고 있던 사태 내지 조건이 그를 찾아와서 실제로 그의 체험이 된 것입니다.

 

- 출처 : 단 카스터, 위대한 정신력의 기적 중에서

- 아주 특별한 성공(http://cafe.daum.net/healingwizard)


출처 : 당신은 당신의 신념대로 된다
글쓴이 : 작은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