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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포르쉐 911 GT2

루지에나 2010. 12. 7. 15:53

포르쉐 911 GT2는 지금까지 탄생한 포르쉐 911 중 가장 빠르고 강력한 도로 주행용 모델이다.

포르쉐 911 GT2의 전방 립스포일러와 독특한 리어윙은 포르쉐만의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다. 이것은 주행 시 전후방에 엄청난 다운포스를 생성하기도 한다. 1,440kg의 가벼운 중량과 후륜 구동 방식, 공기저항계수 0.32(Cd) 덕분에 성능과 효율성을 동시에 지녔다.

포르쉐 911 GT2는 바이터보 기술의 3,600cc 수평 대향 6기통 엔진을 장착하여 6,500rpm에서 530bhp의 최대 출력을 발휘한다. 이 엔진은 2,20 ~4,500rpm 회전 영역에서 69.4㎏.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이를 바탕으로 0~100km/h까지 순간 가속 시간이 단 3.7초에 불과하며, 시속 329km/h라는 경이적인 수준의 최고속도를 자랑한다.

포르쉐 911 GT2의 엔진에는 컴프레서 휠을 확대한 배기가스 터보차저 2개와 기류 최적화를 위한 터빈 하우징이 있어 과급 압력을 크게 높여 주므로 911 터보 모델보다 더 강력한 힘을 낼 수 있다. 포르쉐 엔지니어들은 911 GT2의 터보차징 엔진에 최초로 확장형 흡기 매니폴드를 결합함으로써 획기적인 터보차저 엔진을 제작할 수 있었다. 이 엔진의 원리는 저온 팽창 단계에서 진동하는 흡입 공기로 연료/공기 혼합기를 준비하여 혼합기 온도를 911 터보 엔진보다 낮추는 것이다.

또한, 911 GT2는 EU 복합 테스트에서 100km당 12.5리터의 연료 소모량(프리미엄 플러스급 기준)을 기록하면서 동급 고성능 차량 중에서 뛰어난 연비를 실현했다.

포르쉐 911 GT2는 흡기 매니폴드뿐만 아니라 배기 시스템에도 새로운 사양이 추가되었다. 도로 주행용 모델인 911 GT2는 포르쉐가 최초로 선보인 초경량 티타늄 소재의 후방 소음기와 배기구를 기본 사양으로 갖춘 것이다. 이 소음기의 무게는 약 9kg에 불과하며 같은 종류의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 소음기보다 50% 정도 가볍다.

이뿐만 아니다. 포르쉐 911 GT2는 포르쉐 최초로 `런치 어시스턴트(Launch Assistant)` 기능을 적용하였다. 이 장치는 최고의 출발 성능을 언제나 손쉽게 끌어내도록 도와준다. 정지 상태에서 기어를 넣고 클러치 페달을 밟은 채 가속 페달을 밟으면 런치 어시스턴트가 작동된다. 이때 엔진 회전수가 적정 수치로 자동 설정되며, 운전자가 클러치에서 발을 떼는 순간 차량은 최대한의 출력과 속도로 가속하게 된다.

이와 함께 포르쉐 주행안정장치(PSM)가 엔진 동력 전체를 부드럽게 노면에 전달하여 차량의 불안한 움직임을 막아준다. 포르쉐 주행안정장치(PSM)는 각종 기능을 운전자가 직접 해제할 수 있도록 설계된 특수한 주행 안정성 시스템이다. 이 장치는 전면 센터 콘솔에 있는 2개의 버튼을 눌러 설정이 가능하다. SC OFF(SC: 안정성 제어) 버튼을 누르면 횡 방향 동적 제어 기능이 해제되고, SC+TC OFF(TC: 트랙션 제어) 버튼을 누르면 종 방향 동적 제어도 해제된다. 그러나 ABS는 항상 작동된다.

포르쉐 911 GT2는 최신 스포츠카 답게 전륜과 후륜에 각각 235/35, 325/30 규격의 특수 개발 타이어를 적용하였는데, 각각의 타이어에는 압력 컨트롤 시스템의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타이어 압력을 나타낸다.

포르쉐 911 GT2의 섀시와 서스펜션은 911 GT3 모델의 섀시를 기본으로 하여 전체 설정을 911 카레라보다 약 25mm 더 낮고 단단하게 만들었다. 포르쉐 911 GT2에 기본 장비로 장착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역시 이 자동차의 특성에 맞게 개조되었다. 이것은 차량의 상황에 맞는 서스펜션을 알맞게 조종해 줌으로 더욱 쾌적한 상황에서의 주행을 도와준다.

이 밖에도 고성능 스포츠카 개념에서 탄생한 911 GT2의 기본 사양인 스포츠 버킷 시트는 유리섬유와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GFP/CFP) 내부 구조에 탄소 소재의 외부 표면으로 만들어졌다. 새로운 형태의 수동 조절장치를 내장한 이 스포츠 버킷 시트는 등받이를 앞으로 접을 수 있어 측면 지지력이 매우 우수하다.

이러한 포르쉐 911 GT2은 2007년 말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하여 2억 9천 5백만 원이라는 매우 고가에 판매되고 있어 일반인들에겐 멀게만 느껴지는 자동차다.

출처 : 포르쉐 911 GT2
글쓴이 : 무한질주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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