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 무한 혁신의 비밀
카민 갤로 지음|박세연 옮김|비즈니스북스
374쪽|1만5000원
1980년대에는 가정용PC 시대를 본격화한 8비트 PC '애플2' 시리즈, 1990년대엔 암호 같은 명령어 대신 마우스 클릭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매킨토시', 2000년대에는 PC와 전화기, MP3 재생기를 합쳐놓은 아이폰….
10여년마다 IT 산업의 흐름을 뒤바꾼 위대한 혁신 뒤엔 공통점이 있다. 미국 애플사(社) CEO 스티브 잡스의 작품이라는 것이다. 물론 이 모든 혁신이 그의 힘만으로 된 것은 아니지만, 그의 번득이는 아이디어와 추진력이 아니었다면 불가능했을 일이다.
한 번도 두 번도 아닌 세 번이나 세상을 뒤흔든 그의 성공 비결은 뭘까? 저자는 일곱 가지를 거론한다.
첫째, 남이 하라는 것 말고 자신이 하고 싶은 것에 집요하게 파고들었다. 둘째,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비전과 열정을 중시했다. 셋째, 세상을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고 아이디어를 이끌어냈다. 넷째, 소비자에게 제품이 아닌 꿈과 희망을 팔려고 했다. 다섯째, 완벽한 결과물이 나올 때까지 수백번 '노(No)'를 외쳤다. 여섯째, 누구에게나 쉽고 편리한 제품을 제공하려 노력했다. 일곱째, 단순·간결하며 이해하기 쉬운 말로 소통하려 했다. 말로는 쉽지만 실천하기는 어려운 혁신 대가의 비법과 그 뒷얘기를 풀어쓴 책이다.
"잡스가 될 수는 없지만, 잡스처럼 일할 수는 있다!"
일 , 비전, 디자인, 소비자를 바라보는 스티브 잡스의 혁신 원칙 공개
『스티브 잡스 프레젠테이션의 비밀』의 저자이자 10년 넘게 스트브 잡스를 연구해온 '스티브 잡스' 전문가 카민 갤로는 이 책 『스티브 잡스 무한혁신의 비밀』을 통해 스티브 잡스와 애플을 관통하는 매우 단순하면서도 실용적인 7가지 원칙을 소개하고 있다. 그는 잡스의 혁신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CEO, 기업의 중역, 사업가, 교사, 컨설턴트, 그리고 가정주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고 수년 동안 방대한 자료 수집과 조사를 거치는 치밀함을 보여주었다.
책에서 소개하는 스티브 잡스의 7가지 원칙이란 '좋아하는 일을 하라', '세상을 바꿔라', '창의성을 일깨워라', '제품이 아닌 꿈을 팔아라', 'No라고 100번 외쳐라',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라', 스토리텔링의 대가가 되어라' 로 이를 설명하며 저자는 작은 아이디어를 통해 미국 요리 프로그램의 간판스타가 된 레이첼 레이, 홈리스에서 백만장자로 성공한 크리스 가드너, 문제아에서 최고의 무용수로 성공한 질리언 린, 실현불가능해 보이는 달착륙 비전을 제시한 케네디 등의 사례를 들고 있어 읽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저자의 생생한 스티브 잡스 이야기와 그 사례들을 따라가다보면 독자들도 어느새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경쟁을 주도하고 획기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힘든 시기에도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스티브 잡스만의 독특하고 강력한 전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들어가며: 우리 시대엔 더 많은 잡스가 필요하다
제1장 스티브 잡스라면 어떻게 할까?
첫 번째 원칙: 좋아하는 일을 하라
제2장 아침이 기다려지는 일을 찾아라
제3장 일을 바라보는 또 다른 생각
두 번째 원칙: 세상을 바꿔라
제4장 마음을 확 잡아끄는 비전
제5장 비전을 바라보는 또 다른 생각
세 번째 원칙: 창의성을 일깨워라
제6장 늘 다니던 길을 벗어나 샛길로 가라
제7장 아이디어를 바라보는 또 다른 생각
네 번째 원칙: 제품이 아닌 꿈을 팔아라
제8장 광기 속에 숨겨진 천재성
제9장 소비자를 바라보는 또 다른 생각
다섯 번째 원칙: ‘NO’라고 1,000번 외쳐라
제10장 단순화가 빚어내는 우아함의 절정
제11장 디자인을 바라보는 또 다른 생각
여섯 번째 원칙: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라
제12장 여기 우리가 있다!
제13장 소비자 경험을 바라보는 또 다른 생각
일곱 번째 원칙: 스토리텔링의 대가가 되어라
제14장 우리 시대 최고의 이야기꾼
제15장 스토리텔링을 바라보는 또 다른 생각
글을 맺으며: 마지막 한 가지
주석
토머스 프리드먼이 주장했던 것처럼 우리 사회는 더 많은 스티브 잡스를 필요로 한다. 사실 잡스만큼 베일에 가려진 인물도 없지만, 그는 지금까지 혁신을 향해 걸어온 기나긴 여정 속에 많은 실마리를 떨어뜨려 놓았다. 우리가 여기서 해야 할 일은 그것을 하나씩 주워 모으는 것이다. ---p.19
나는 잡스의 일대기를 소개하는 데는 관심이 없다. 대신 세상을 변화로 이끈 잡스의 근본적인 원칙을 밝혀내는 데 있다. 한마디로 잡스가 업무와 개인적인 삶에서 혁신을 이뤄 내도록 이끈 기본적인 틀을 보여줄 것이다. ---p.24
잡스는 시스템을 통해 혁신을 이뤄 낼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잡스가 말하는 혁신은 뛰어난 인재를 끌어 모으고 그들에게 동기를 부여할 수 있을 때 이뤄진다. 그렇다면 동기는 어떻게 부여할 수 있을까 ---p.137
잡스는 캘리그래피를 통해 신선한 자극을 받았고 사과농장에서 명상을 하며 새로운 영감을 얻었다. 잡스의 직관은 그가 경험한 새로운 지역, 분야, 사람들로부터 나온 것이다. ---p.154
잡스는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대체 어떻게 아는 것일까 그것은 간단하다. 시선을 외부의 포커스 그룹이 아니라 내부의 포...토머스 프리드먼이 주장했던 것처럼 우리 사회는 더 많은 스티브 잡스를 필요로 한다. 사실 잡스만큼 베일에 가려진 인물도 없지만, 그는 지금까지 혁신을 향해 걸어온 기나긴 여정 속에 많은 실마리를 떨어뜨려 놓았다. 우리가 여기서 해야 할 일은 그것을 하나씩 주워 모으는 것이다. ---p.19
나는 잡스의 일대기를 소개하는 데는 관심이 없다. 대신 세상을 변화로 이끈 잡스의 근본적인 원칙을 밝혀내는 데 있다. 한마디로 잡스가 업무와 개인적인 삶에서 혁신을 이뤄 내도록 이끈 기본적인 틀을 보여줄 것이다. ---p.24
잡스는 시스템을 통해 혁신을 이뤄 낼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잡스가 말하는 혁신은 뛰어난 인재를 끌어 모으고 그들에게 동기를 부여할 수 있을 때 이뤄진다. 그렇다면 동기는 어떻게 부여할 수 있을까 ---p.137
잡스는 캘리그래피를 통해 신선한 자극을 받았고 사과농장에서 명상을 하며 새로운 영감을 얻었다. 잡스의 직관은 그가 경험한 새로운 지역, 분야, 사람들로부터 나온 것이다. ---p.154
잡스는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대체 어떻게 아는 것일까 그것은 간단하다. 시선을 외부의 포커스 그룹이 아니라 내부의 포커스 그룹으로 돌리면 된다. 잡스는 그들 자신의 의견에 집중했다.---p.188
단순하면서도 우아한 제품을 만들어 내는 애플의 디자인 철학은 잡스를 움직이게 만든 원동력이기도 하다. 애플의 디자인 철학은 간단히 말해 '추가가 아닌 제거를 통해 차별화를 이룩하라'는 것이다. ---p.280
잡스가 우리 사회에 던져 주는 최고의 교훈은 모험을 위한 용기, 나아가 일종의 광기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여러분에게 그런 용기와 광기가 있는가 그 속에서 어떤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가
---p.355
10년에 걸친 연구와 분석 끝에 탄생한 베스트셀러!
2010년 '포천'지는 스티브 잡스를 지난 10년을 대표하는 '세계의 CEO'로 선정했다. 하는 일마다 전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잡스는 사회통념을 멋지게 후려치는 비즈니스계의 악동, 애플의 CEO를 넘어 이제 '혁신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 세계의 많은 저널리스트들이 그 비결을 알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가운데, 10년 넘게 잡스를 연구해온 저널리스트 카민 갤로가 잡스를 움직이는 특징과 남다른 원칙을 공개한 책을 출간해 화제다.
아마존 베스트셀러가 된 '스티브 잡스 무한 혁신의 비밀'(The Innovation Secrets of Steve Jobs)은 잡스만의 특징으로 꼽히는 일하는 방식, 발상의 차이, 비전에 대한 남다른 집착, 디자인과 소비자를 바라보는 기준 등, 혁신을 거듭하며 세상을 바꿔 놓고 있는 잡스의 삶을 관통하는 7가지 특별한 원칙을 담았다. 이 책은 일방적인 잡스의 찬양과 고무가 아닌 10년에 걸친 철저한 분석과 연구를 통해 잡스를 움직이는 원칙을 밝힌 책이라는 점에서 기존의 잡스 책과 크게 차별화된다.
변화와 성장을 준비하는 개인과 기업의 혁신 교과서
2010년 '뉴욕타임스'의 칼럼니스트 토머스 프리드먼은 오바마 대통령에게 보내는 공개서한에서 "우리 미래를 위해 아이들을 스티브 잡스 같은 인물로 키워야 한다. 우리는 머리가 똑똑한 천재가 아니라 혁신과 기업가 정신에 열광하는 더 많은 잡스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실제로 심각한 경기 침체와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살길을 모색하고 있는 개인과 기업들은 "창조와 혁신만이 새로운 시대의 원동력"이라는 데 동의하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혁신과 창조의 아이콘'이 된 잡스를 철저히 분석하고 다양한 해법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창의적인 인재양성, 개인과 기업이 참조할 만한 수많은 비즈니스 힌트가 넘치는 '혁신의 교과서'로 손색없다.
스티브 잡스를 움직이는 7가지 원칙 공개!
'포천'이 말했듯, 잡스는 죽음을 극복하고 절망의 시대에 정면으로 도전함으로써 세상을 바꾼 인물이다. 저자는 잡스의 혁신과 창조의 핵심동력은 "다르게 생각하라"(Think Different)에서 시작된다고 말한다. 애플의 마케팅 전략을 넘어 하나의 비즈니스 철학이 된 이 말은 비즈니스뿐 아니라 모든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혁신의 가장 기본이 되는 접근방식이다. 이 책에 소...10년에 걸친 연구와 분석 끝에 탄생한 베스트셀러!
2010년 '포천'지는 스티브 잡스를 지난 10년을 대표하는 '세계의 CEO'로 선정했다. 하는 일마다 전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잡스는 사회통념을 멋지게 후려치는 비즈니스계의 악동, 애플의 CEO를 넘어 이제 '혁신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 세계의 많은 저널리스트들이 그 비결을 알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가운데, 10년 넘게 잡스를 연구해온 저널리스트 카민 갤로가 잡스를 움직이는 특징과 남다른 원칙을 공개한 책을 출간해 화제다.
아마존 베스트셀러가 된 '스티브 잡스 무한 혁신의 비밀'(The Innovation Secrets of Steve Jobs)은 잡스만의 특징으로 꼽히는 일하는 방식, 발상의 차이, 비전에 대한 남다른 집착, 디자인과 소비자를 바라보는 기준 등, 혁신을 거듭하며 세상을 바꿔 놓고 있는 잡스의 삶을 관통하는 7가지 특별한 원칙을 담았다. 이 책은 일방적인 잡스의 찬양과 고무가 아닌 10년에 걸친 철저한 분석과 연구를 통해 잡스를 움직이는 원칙을 밝힌 책이라는 점에서 기존의 잡스 책과 크게 차별화된다.
변화와 성장을 준비하는 개인과 기업의 혁신 교과서
2010년 '뉴욕타임스'의 칼럼니스트 토머스 프리드먼은 오바마 대통령에게 보내는 공개서한에서 "우리 미래를 위해 아이들을 스티브 잡스 같은 인물로 키워야 한다. 우리는 머리가 똑똑한 천재가 아니라 혁신과 기업가 정신에 열광하는 더 많은 잡스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실제로 심각한 경기 침체와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살길을 모색하고 있는 개인과 기업들은 "창조와 혁신만이 새로운 시대의 원동력"이라는 데 동의하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혁신과 창조의 아이콘'이 된 잡스를 철저히 분석하고 다양한 해법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창의적인 인재양성, 개인과 기업이 참조할 만한 수많은 비즈니스 힌트가 넘치는 '혁신의 교과서'로 손색없다.
스티브 잡스를 움직이는 7가지 원칙 공개!
'포천'이 말했듯, 잡스는 죽음을 극복하고 절망의 시대에 정면으로 도전함으로써 세상을 바꾼 인물이다. 저자는 잡스의 혁신과 창조의 핵심동력은 "다르게 생각하라"(Think Different)에서 시작된다고 말한다.
애플의 마케팅 전략을 넘어 하나의 비즈니스 철학이 된 이 말은 비즈니스뿐 아니라 모든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혁신의 가장 기본이 되는 접근방식이다. 이 책에 소개된 7가지 원칙 또한 "다르게 생각하라"는 잡스의 평소 지론이 각 분야에 걸쳐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저자는 발상의 전환과 시도야말로 혁신을 이끄는 원천이라고 강조하며 매순간 "잡스라면 어떻게 할까"를 생각하라고 충고한다. 카민 갤로가 분석한 잡스의 7가지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
ⓛ 좋아하는 일을 해라(일을 바라보는 잡스의 시각) : 잡스는 대학 졸업에 매달리는 대신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집요하게 파고 들었다. 인도로 명상여행을 떠나고, 스스로 원해 듣게 된 캘리그래피 수업은 훗날 그의 운명을 크게 바꿔 놓았다. 잡스는 외친다. '돈을 위해 일하지 말라. 잠자리에 들 때마다 지금 뭔가 멋진 일을 하고 있다고 느끼는 그 일을 하라'고.
② 세상을 바꿔라(비전을 바라보는 잡스의 시각) : 잡스는 비전광이라 할 만큼 비전과 열정을 중시하는 사람이다. 돈도 없고 기반도 확실하지 않을 때 수많은 인재들이 그를 따라온 힘은 강력한 비전에서 나왔다. 훗날 애플의 비전은 '더 많은 이익 창출이 아니라 세상 모든 사람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이었다.
③ 창의성을 일깨워라(아이디어를 바라보는 잡스의 시각) : 하버드대학은 지난 3000명의 기업임원을 조사한 결과 '창의성이란 서로 다른 사물을 조합하는 능력'이라는 사실을 증명해냈다. 잡스는 믹서와 전기밥솥을 패러디한 컴퓨터를 고안하고, 전화번호부를 보고 매킨토시의 크기를 확정했다. 누구나 보고 듣는 일상을 새로운 눈으로 인식하려는 태도야말로 새로운 발상과 혁신의 기초다.
④ 제품이 아닌 꿈을 팔아라(소비자를 바라보는 잡스의 시각) : 다 무너져가는 애플에 돌아온 잡스는 맨 먼저 광고를 만들었다. 잡스는 30초짜리 광고에 '미친 사람들이 세상을 바꾼다'는 독특한 비전을 담았고, 애플의 정체성과 미래 전망을 한눈에 보여주었다. 소비자에게 제품의 질이 아닌 꿈과 희망을 전달하고자 하는 잡스의 철학은 '뭔가 다른' 애플의 상징이 되었다.
⑤ 'No'라고 1,000번 외쳐라(디자인을 바라보는 잡스의 시각) : 잡스는 원하는 제품이 나올 때까지 지나칠 정도로 'No'를 외친다. 디자인을 결정할 때는 더욱 심하다. 단순성과 편의성이라는 원칙을 정한 후 만족할 때까지 지독할 정도로 집착한다. 세상을 획기적으로 바꾼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등은 모두 그의 'No'를 통해 탄생한 혁신적인 제품들이다.
⑥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라(소비자 경험을 바라보는 잡스의 시각) : 애플의 제품과 노력은 궁극적으로 고객을 향해 있다. 소비자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잡스의 비전은 고객서비스에서 잘 드러난다. 두 살짜리 아이도 쉽게 사용하고, 매장을 방문한 누구라도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애플의 매장에는 계산원은 없어도 도우미는 항상 자리를 지킨다.
⑦ 스토리텔링의 대가가 되어라(스토리텔링을 바라보는 잡스의 시각) : 시대의 최고 이야기꾼이라고 불리는 잡스의 프레젠테이션은 설명이 필요없다. 그의 서류와 발표에는 누구라도 알아들을 수 있을 만큼 쉬운 문장만이 사용된다. 상투적인 표현은 집어치우고 단순하고 간결한 메시지 전달이 바로 잡스만의 특징이다.
현실에 적용할 수 있는 개인과 기업의 혁신 사례 소개
이 책의 큰 장점 중 하나는 잡스는 물론 그에 버금갈 만큼 혁신적인 생각과 실천으로 성공한 기업과 개인의 사례가 풍성하다는 점이다. 7가지의 매 원칙마다 첫 장은 잡스의 방식을, 두 번째 장은 일반인과 다른 기업들의 사례들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어 현실에 바로 접목할 수 있다.
진공청소기에 미쳐 5년 동안 5,126번 실패를 거듭하고 봉투가 필요없는 이중집진 방식의 청소기를 개발한 영국의 발명왕 제임스 다이슨, 비행기 조종사에서 꿈을 찾아 지역사회 혁신가로 변신한 빌 스트릭랜드, 작은 아이디어를 통해 미국 요리 프로그램의 간판스타가 된 레이첼 레이, 홈리스에서 백만장자로 성공한 크리스 가드너, 문제아에서 최고의 무용수로 성공한 질리언 린, 실현불가능해 보이는 달착륙 비전을 제시한 케네디, 즐거운 아이스크림이라는 비전을 파는 콜드스톤 아이스크림, 3류학교를 일류로 만든 네틀호스트 학교의 에델버그 학교장, DNA 사진 아이디어 하나로 큰 성공을 거둔 살라무노빅, 20대 젊은층을 타깃으로 성공한 5달러 풋롱 샌드위치, 단순한 디자인으로 칭송받는 소노스 무선 오디오 시스템, 딸을 잃은 아픔을 극복하고 스시를 예술로 승화시킨 요리사 노부유키 등 남과 다른 아이디어와 차별화에 성공한 사례가 다채롭게 소개된다.
스티브 잡스의 생생한 경험을 따라가는 동안 여러분은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혁신을 가능케 하는 새롭고 흥미로운 방법을 터득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경쟁을 주도하고, 획기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고객충성도를 높이고, 힘든 시기에도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전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이미 출간된 잡스의 다른 책들과 뚜렷한 차이를 보일 만큼 심층적인 분석이 돋보인다. 스티브 잡스의 혁신 습관에 관심을 갖거나 자기 분야에서 혁신과 창조를 간절히 소망하는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독자들은 잡스의 혁신 경험을 통해 각자의 현실에 적용할 수 있는 수많은 힌트를 얻게 될 것이다. - 공병호(공병호경영연구소 소장)
스티브 잡스는 21세기형 혁신의 전형을 보여준 천재다. 지식기술 중심에서 혁신창조 중심으로 전환해야 하는 우리 기업에게 잡스와 그의 방식은 정성을 다해 천착(穿鑿)해야 할 모델이다. 이 책에는 잡스가 고객이 상상도 못한 니즈를 찾아내고 그것을 초대형 히트상품으로 만들어내는 과정이 자세하게 정리돼 있다. 세상을 놀라게 할 혁신을 꿈꾸는 이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이다. - 권영설(한국경제 한경아카데미 원장)
스티브 잡스와 애플에 대한 일방적인 찬양과 우상화를 넘어, 이 책은 지금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애플은 물론 다양한 기업의 사례를 통해 제시한다. 믹서기와 전화번호부 같은 일상용품에서 얻은 영감이 제품에 적용되고, 스토리의 날개를 달아, 프레젠테이션 무대에 올려지고,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는 노하우가 드라마틱하면서도 정연하게 펼쳐져 있다. - 박재항(이노션월드와이드 마케팅본부장)
우리가 지금 스티브 잡스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그가 내놓은 물건마다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이 아니다. 그에겐 분명 남과 다른 무언가가 있다. 이 책은 무엇이 그를 이 시대 최고의 CEO, 혁신의 대명사로 불리게 하는지 그 비밀을 알려준다. 잡스의 지독한 열정과 원칙은 읽는 내내 머리와 가슴을 뜨겁게 달군다. - 유원식(한국오라클 대표이사 사장)
이 책을 읽고 "스티브 잡스라면 어떻게 할까"라고 질문을 던져보라. 아마 과거와는 확연히 다른 통찰을 얻을 것이다. 혁신가의 반열에 오를 잠재력은 이미 여러분에게도 있다. 이 책은 그 잠재력에 불을 지피도록 잡스가 가진 iPassion의 비밀을 알려준다. - 유정식(인퓨처컨설팅 대표)
이 책은 꿈과 열정을 지닌 모든 이들에게 영감을 불어넣는 청사진이다. - 토니 셰이(Tony Hsieh,'딜리버링 해피니스'의 저자, 자포스 CEO)
스티브 잡스는 음악과 휴대폰 그리고 출판시장을 단번에 바꾸어 놓았다. 잡스가 어떻게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세계인들이 열광하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었는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고 있다. 이 책은 바로 그런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지금 당장 펴들고 미래를 준비하라! - 제프리 지토머(Jeffrey Gitomer, '레드 세일즈 북'의 저자)
카민 갤로는 '스티브 잡스 무한 혁신의 비밀'에서 애플의 혁신 철학을 철저히 파헤치고 있다. 컴퓨터 및 마케팅 분야는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 자신의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혁신을 사랑하고, 그리고 혁신이 우리 사회를 어떻게 바꾸어 놓았는지를 알고 싶어 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 팀 바자린(Tim Bajarin, 크리에이티브 스트래티지 사장)
![](http://image.yes24.com/sysimage/system/images/ajax-loader.gif)
![쓰기 쓰기](http://image.yes24.com/sysimage/detailN/b_write.gif)
저자, 역자, 편집자를 위한 공간입니다.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을 남겨주세요.
접수된 글은 확인을 거쳐 이 곳에 게재됩니다.
독자 분들의 리뷰는 리뷰 쓰기를, 책에 대한 문의는 일대일상담을 이용해 주세요.
매주 10편의 우수리뷰를 선정하여 YES상품권 3만원을 드립니다.
- 스티브 잡스 무한혁신의 비밀
내용
원문주소 : http://blog.yes24.com/document/6930100편집/디자인
| 선앤진 | 2012-11-26 | 추천0 | 댓글0
http://blog.naver.com/777lilium
요즘 통신 시장에서는 스마트폰이 대세이다. 너무 빠른 기술 개발로 더 이상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금방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지만 애플의 새로운 시도로 스마트 폰이라는 새로운 시장이 열렸다. 너무나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발달된 기술을 이용하는 사람이나 만들어 내는 사람이나 모두 정신없기는 마찬가지이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낸 다는 것 또한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애플은 아이팟을 시작으로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에어 등으로 이어지는 신세계의 향연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애플사의 약진 속에서 통신 시장 뿐만 아니라 가전제품 시장 전반에 걸쳐서 스마트 열풍이 강하게 일고 있다. 이러한 와중에 선두그룹을 이루고 있던 노키아와 모토로라, 그리고 엘지 전자가 심한 고전을 하고 있고 삼성만이 유일하게 애플의 대항마로 약진하고 있는 형상을 이루고 있다.
이러한 시장의 모습은 지금까지 어느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고 통신 시장에서 노키아가 이렇게 쉽게 무너질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하지만 역시 영원한 것은 없다는 말처럼 새로운 시장의 개척 속에서 구 시장은 추풍낙엽처럼 떨어져 버리고 말았다. 이러한 혁신의 중심에는 스티브 잡스가 있다. 애플을 떠 올릴 때 스티브 잡스를 같이 떠올리지 않을 수 없다. 그 만큼 애플은 스티브 잡스이고 스티브 잡스는 애플인 것이다. 이 책은 그러한 신화를 창조한 스티브 잡스에 관한 이야기이다.
이 책을 보면 스티브 잡스도 애플 컴퓨터를 론칭하고 자신이 만든 회사에서 쫓겨나는 수모를 겪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았고 토이스토리로 대표되는 픽사를 시작으로 다시금 부활하였다. 스티브 잡스의 과거는 일반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다고 한다. 그가 개인적인 인터뷰를 선호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한다. 하지만 그의 조각조각의 행적들을 보면 그의 창조성은 다양한 경험을 통해서 나왔다는 결론이다.
애플의 제품들은 신기술은 하나도 없다고 한다. 이미 나와있는 다양한 기술들을 조화롭게 합쳐서 새로운 창조물을 만들어낸 것이다. 그리고 그 속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담은 애플리케이션으로 지원을 하면서 스스로 진화하는 모델을 만들어낸 것이다.
스티브 잡스는 자신의 일에 있어서는 엄청난 몰입을 한다고 한다. 모든 공정의 세세한 부분까지도 관여를 하고 완벽한 모델이 나올 때까지 끊임없이 아니오를 외친다고 한다. 이러한 그의 성격 때문에 적응하지 못하는 직원들을 떨어져 나가고 그와 의견을 같이 하는 사람들은 최선의 노력을 다 하여 이 시대 최고의 신선한 모델을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이다.
애플 제품의 특성을 보면 사용 설명서가 단순하다. 세세한 부분의 내용 설명이 전혀 들어있지 않다. 그러나 사용을 거듭하다보면 정말 많은 기능들이 심플하게 배치되어 있는 것에 놀란다. 유튜브에 어린 아기가 아이패드를 가지고 노는 내용이 올라온 적이 있다고 한다.그 만큼 애플의 모토는 아기들도 가지고 놀 수 있을 정도로 심플함을 추구한다. 그렇기 때문에 세세한 상품 설명서는 사족일 수밖에 없는 것이다.
애플의 진화가 언제까지 계속될지는 모른다. 스티브 잡스가 잠시 병가 중일 때 애플의 주가가 떨어졌던 적이 있다. 애플의 진화는 스티브 잡스와 함께 하는 모양새가 계속되고 있기 때문에 만약 스티브 잡스가 사망한다면 애플의 변화도 단절될 수도 있다. 그 만큼 애플에서 스티브 잡스의 위치는 공고하다. 하지만 요즘 들어 스티브 잡스를 모방한 다양한 창조자들이 나오고 있다. 그가 만약 사라진다고 해도 그의 유전자는 이 사회 속에 남아서 다양한 모습으로 우리에게 편리함과 기쁨을 선사할 것이라 생각한다.
- 스티브 잡스 무한혁신의 비밀
내용
원문주소 : http://blog.yes24.com/document/6114931편집/디자인
| j1789 | 2012-02-25 | 추천0 | 댓글0
혁신은 남들과 다른 생각에서 출발한다.
누구나 생각은 하지만 도전을 못하는것이
혁신을 이루어내고 못 이루어내는것을
좌우하는것같다..
비즈니스계에는 잡스 말고도 여러명의
혁신을 주도하는 CEO들이 다수 있다는 것을
이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 스티브 잡스, 무한 혁신의 비밀!
내용
편집/디자인
|
k50321 | 2011-05-13 | 추천0 | 댓글0
최근 판매가 시작된 아이패드2에서도 역시나 스티브 잡스의 힘(애플의 힘?)이 느껴졌습니다. 이미 아이패드1 제품이 다량 판매되어 1년 만에 누가 그걸 또 사나 싶었지만 이미 아이패드1을 가지고 있는 제게도 구매의욕을 불타오르게 할만큼 아름답게(?) 생겼습니다. 오늘 밤에 홈플x스에 갔다가 Sample로 놓여져 있는 아이패드2를 보고 왔는데요, 정말 깔끔하고 ...
최근 판매가 시작된 아이패드2에서도 역시나 스티브 잡스의 힘(애플의 힘?)이 느껴졌습니다. 이미 아이패드1 제품이 다량 판매되어 1년 만에 누가 그걸 또 사나 싶었지만 이미 아이패드1을 가지고 있는 제게도 구매의욕을 불타오르게 할만큼 아름답게(?) 생겼습니다. 오늘 밤에 홈플x스에 갔다가 Sample로 놓여져 있는 아이패드2를 보고 왔는데요, 정말 깔끔하고 멋집니다. 1하고 크게 차이가 없어보이기도 하지만 두께와 카메라, 그리고 속도는 상당히 부러웠습니다.(하지만 돈이 없습니다.ㅠ.ㅠ)
어제 아침에 출근을 헐레벌떡 하면서 북까페에 뛰어갔다가 잽싸게 집어온 책입니다만, 생각 외로 알짜 내용들이 듬뿍 담겨 있었습니다. 이미 누구나 알 법한 내용이 들어있기도 합니다만, 이 책은 스티브 잡스를 찬양하기 위한(즉 영웅 일대기를 그린) 책이 아니라 스티브 잡스의 말과 행동에서 어떻게 배워야 할 지를 설명하고 있는 책이기 때문에 평소 스티브 잡스의 능력을 배우고 싶으신 분이라면 꼭 필독해야할 도서 입니다.
'혁신' 이라는 것은 결코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사실 어렵습니다.ㅠ.ㅠ) 다만 그 혁신을 이루기 위해서는 어떤 방식으로 생각을 하느냐가 큰 차이인데, 회사라는 조직에 둘러쌓여 있으면 자기 부서의 이득이나, 효과를 내기 위한 대외용 방법에만 몰두하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정작 중요한 소비자를 인식하지 못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스티브 잡스는 소비자를 위해 어떤 일을 했을가요?
정말 당황스럽게도 마케팅 전략이나 혹은 소비자의 반응을 살피는 매우 기본적인 방법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큰 틀' 에서만 생각을 하고 나머지는 개발을 하면서 진행하는 방식을 사용하였습니다. 본인 스스로가 제작자가 아닌 소비자라는 개념을 가지고 진행을 한 것이지요. 쉽다고 생각할 지도 모르겠으나 제작자의 입장에서는 많은 부분을 타협하기 마련입니다. 그 타협을 확 줄이고 '어떻게든 만들자' 라는 정신으로 제작을 하는 것이지요. 물론 그 때문에 애플 제품의 고질적인 문제들이 몇 가지 있긴합니다만 그 단점을 무색하게 만들정도로 '애플 생태계' 를 잘 꾸며 놓았습니다.
'내가 스티브 잡스라면 어떤 생각을 할까?' 주위의 많은 경영자들이 혁신적인 제품 생산을 위해서 고민하는 내용입니다. 실제로 작가도 스티브 잡스 본인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이 어떻게 생각하는 지 알 수는 없겠지만 만약 그 였다면 이렇게 답을 할 것 같습니다.
1. 즐거운 일을 해라, 즐겁지 않거나 더 이상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이제 다른 일을 할 때이다.
2. 귀를 닫아라, 듣는 것도 중요하지만 꼭 듣는 것이 정답은 아니다.
3. 늘 창조적이여라. 새롭지 않다면 이미 썩은 제품이다.
4. 스토리를 만들어라, 그리고 간결하게 우아하게 만들어라.
요약을 하자면 이렇게 되겠지만 저희는 마음대로 안되는 경우가 많기는 하지요^^; 도전적이라고 하기에는 세상의 짐이 많기도 하고, 그래서 계속 세상과 타협하는 것이 늘어만 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왕 한 번 태어난 거 창조적으로 가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저도 스티브 잡스처럼 제가 좋아하는 일에 열정을 불태우고 싶습니다.(그럼 퇴사인가?ㅋㅋ), 이제 13년 안에 완성해 보렵니다^^
여러분은 어떠세요? 열정이 남아있다면 실행하세요^^더 많은 서평은 http://k50321.tistory.com 으로 오세요^
-
시중에 스티브 잡스를 대상으로 한 책은 많이 있지만, 그동안 관심만 가진 채 한 권도 읽지 못했었다. 이번에 읽은 '스티브 잡스 - 무한 혁신의 비밀'은 쉽고 재미있게 잡스의 정신을 살필 수 있는 책이다.또한, 잡스의 정신, 신념 등을 실천하여 성공을 거둔 인물에 대해서도 다루었다. 이 책은 전형적인 자기계발서 스타일을 따르고 있다.글 중간에 다양한 사례와 인터뷰 등이 한데 ...
원문주소 : http://blog.yes24.com/document/3816551시중에 스티브 잡스를 대상으로 한 책은 많이 있지만,
그동안 관심만 가진 채 한 권도 읽지 못했었다.
이번에 읽은 '스티브 잡스 - 무한 혁신의 비밀'은
쉽고 재미있게 잡스의 정신을 살필 수 있는 책이다.
또한, 잡스의 정신, 신념 등을 실천하여 성공을 거둔 인물에 대해서도 다루었다.
이 책은 전형적인 자기계발서 스타일을 따르고 있다.
글 중간에 다양한 사례와 인터뷰 등이 한데 어우러져 글의 주제,
즉, 오늘날 스티브 잡스를 만든 7가지 원칙를 뒷받침한다.
잡스의 신념, 원칙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게된 것이 이 책의 수확이었지만,
잡스에 대한 찬양일색의 저자의 논지는 독자로 하여금 좀 거슬릴 수 있다.
그리고 미디어나 다른 수단을 통해서 잡스를 접한 분들에겐
책 내용이 별다를 게 없다는 부분도 아쉽다. - 스티브잡스에 관한 최고의 책
스티브잡스의 광팬이 되어 애플과 스티브잡스에 관련된 책이라면 책의 내용에 상관없이 무조건 읽어보아야 직성이 풀리게 되어 버렸다. 아마도 서적으로 된것만 수십권을 되지 않아 생각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내용들은 거의 공통된 일면에 각자 숨은 이야기나 저자의 견해를 조금 피력하는 정도라서 책의 마지막장을 넘길때면 항상 지난번것과 어떤내용이 비슷하고 어느부분을 발취 ...
스티브잡스의 광팬이 되어 애플과 스티브잡스에 관련된 책이라면 책의 내용에 상관없이 무조건 읽어보아야 직성이 풀리게 되어 버렸다. 아마도 서적으로 된것만 수십권을 되지 않아 생각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내용들은 거의 공통된 일면에 각자 숨은 이야기나 저자의 견해를 조금 피력하는 정도라서 책의 마지막장을 넘길때면 항상 지난번것과 어떤내용이 비슷하고 어느부분을 발취한것 같다는 평가만 하게 되고 그러다 보니 읽은 책의 분량과 수에 비해 알게 되는 지식이 항상 어느 범주를 넘어서지 못하고 있다.
아직도 애플의 개발 제품개발 과정과 시스템에 대해 너무 알고 싶지만 마치 회사의 기밀이나 저자들이 발설하면 안되는 서약서라도 받은것 처럼 너무 감추어져 있다. 대신 스티브잡스에 대해서는 상당히 많이 파헤쳐지고 평가되어 이에 대한 서적들은 즐비하다. 아마 한사람에 대해 이렇게 까지 파헤쳐 지고 분석하는 경우는 전무후무 할것으로 생각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책은 너무 외적인 단편적서술에 치중하고 내용상 흐름이 불분명하며 어떤것은 위인전인 것처럼 포장해놓고 전혀 감동이나 느낌은 일절 찾아볼수 조차 없었다. 그러나 이책 "스티브잡스 무한혁신의 비밀"은 스티브잡스와 애플에 대해 기술된 다른 책들의 모든 내용을 총망라하여 집대성해 놓았다고 볼수 있다.
그렇다고 요약서술이 아니라 가장 핵심적인 스티브잡스의 본질이 서술되어 있으며, 어떻게 스티브잡스가 애플을 살렸고 미래를 바꾼 제품들을 만들게 되었는지에 대한 질문에 가장 명쾌하게 해답을 주는 책이라 생각한다. 마지막장까지 읽어나가면서 책을 접게 된다는것을 아쉬워한적이 얼마만인지 모른다. 스티브잡스에 대해 알고 싶고 그가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를 느끼고 싶은면 다른 10권의 책을 읽는것보다 이 한권의 책을 추천한
- 스티브 잡스 무한 혁신의 비밀
내용
편집/디자인
| venus016 | 2011-01-29 | 추천0 | 댓글0
스티브 잡스 무한 혁신의 비밀 단순하면서도 우아한 제품을 만들어 내는 애플의 디자인 철학은 잡스를 움직이게 만든 원동력이기도 하다. 애플의 디자인 철학은 간단히 말해 ‘추가가 아닌 제거를 통해 차별화를 이룩하라’ 는 것이다. 요즘은 단순화하기가 대세인 듯한다. 스마트폰 아이폰4g를 구입해서 여러가지 앱어플을 다운로드하면서 애플의 대단함을 ...
원문주소 : http://blog.yes24.com/document/3087781
스티브 잡스 무한 혁신의 비밀
단순하면서도 우아한 제품을 만들어 내는 애플의 디자인 철학은 잡스를 움직이게 만든 원동력이기도 하다. 애플의 디자인 철학은 간단히 말해 ‘추가가 아닌 제거를 통해 차별화를 이룩하라’는 것이다.
요즘은 단순화하기가 대세인 듯한다. 스마트폰 아이폰4g를 구입해서 여러가지 앱어플을 다운로드하면서 애플의 대단함을 느낀다. 거기에 스티브 잡스가 있다.
이런 변화와 혁신의 시대에 스티브잡스 무한 혁신의 비밀은 2011년 새로운 신년 계획을 새우는데 영감을 얻기위한 지침서로 같이 공감할 수 있는 책으로 추천한다.
- 스티브 잡스 무한혁신의 비밀
몇년전까지만 해도 나는 컴퓨터라고는 삼성밖에 몰랐다.우리나라에서 아이리버 MP3 PLAYER가 한참 인기를 끌고 있을때 애플이라는 브랜드를 처음 알게됐다. 애플?? 사과?? 애플이 아이팟을 내놓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다들 뒤늦게 뛰어든 애플이 MP3 시장을 휩쓸거라고 얘기했다. 설마.... 라는 나의 생각과 다르게 아이팟은 거칠줄 모르게 시장을 점유해갔다. '매니아 ...
몇년전까지만 해도 나는 컴퓨터라고는 삼성밖에 몰랐다.
우리나라에서 아이리버 MP3 PLAYER가 한참 인기를 끌고 있을때 애플이라는 브랜드를 처음 알게됐다.애플?? 사과??
애플이 아이팟을 내놓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다들 뒤늦게 뛰어든 애플이 MP3 시장을 휩쓸거라고 얘기했다.
설마.... 라는 나의 생각과 다르게 아이팟은 거칠줄 모르게 시장을 점유해갔다.
'매니아만 찾겠지, 그래도 애플이 모 별거야' 라는 나의 숨은 생각에 뒷통수를 친것은 아이폰이었다.
누구나 그랬던것처럼......
한 사람이 한시대의 흐름을 이렇게 뒤바꿔 놓을수 있을까?
권력으로 한시대를 주름잡던 영웅전이 왕왕하던 그 옛날도 아닌 21세기 지금을...
새로운 미래, 발전된 미래, 뭐 그런것을 향해 한걸음씩 아니면 종종걸음으로 달려가던 것을
100미터 경주를 하고 나서 한참을 앞으로 와있는 기분이다.
사람들은 말을 한다 "스티브잡스가 없었다면 지금 우리는 얼마나 재미없는 시대를 살고 있을까"
병가 중인 스티브잡스가 자리를 비운 지금 사람들은 말을 한다.
"스티브잡스가 있을때와 없을때의 차이"
스티브 잡스!!
늘 새로운 변화를 꿈꾸고, 늘 무엇인가를 창조하고 싶은 나는, 우리들은 생각하게 된다.
도대체 그 사람 어떤사람인거야??
책을 읽고 나서 내가 가져야 할 스티브잡스의 몇가지 것들을 추려냈다.
왠지 우등생 답안지를 컨닝한 기분인데 내심 기분은 좋다 ㅎ
내가 컨닝한 것이 어떤것인지 궁금한가? 그렇다면 직접읽고 직접 컨닝하시길... ㅋㅋ
스티브 잡스라는 괴짜(?)말야, 알면 알수록 잔잔한 전율로 나를 잡아끌게 만든다.
단지 그 사람이 아이폰을 말들고 아이패드라는 것을 만들어서는 아니다.
그 사람을 말하는 세상의 기준이 그사람에게 점점 끌리게 만든다.
"스티브잡스가 있을때와 없을때의 차이"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스티브 잡스가 아니라, 스티브 송, 스티브 최, 스티브 김,이,박,정....등
He is korean 이었다면 나의 이 벅찬 가슴이 더 두근거렸을텐데... ㅎㅎㅎ;;
제 2의 스티브잡스가 대한민국에서 나오길 기원하며.....
by suri
- 광고빨이 심하네...
내용
편집/디자인
| kim94 | 2011-01-27 | 추천0 | 댓글0
잡스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대충보고 책을 샀는데 잡스에 대한 이야기 보다는 비슷한 유사 사례들과 뒤섞어서 대충 조합한 조악한 책이다.실제 잡스의 이야기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내용만 곳곳에 삽입되었고, 사례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도 매우 평범한 수준이다.그나마 볼만한 것은 곳곳에 발췌해 놓은 잡스의 명언 정도??(이것도 인터넷 검색하면 다 나오는) 컨텐츠는 부실한 ...
잡스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대충보고 책을 샀는데 잡스에 대한 이야기 보다는 비슷한 유사 사례들과 뒤섞어서 대충 조합한 조악한 책이다.실제 잡스의 이야기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내용만 곳곳에 삽입되었고, 사례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도 매우 평범한 수준이다.그나마 볼만한 것은 곳곳에 발췌해 놓은 잡스의 명언 정도??(이것도 인터넷 검색하면 다 나오는) 컨텐츠는 부실한데 출판사 마케팅의 승리라고 볼만한 책이
'인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철한 새마을 정신으로 한계를 뛰어넘는다 (0) | 2014.04.25 |
---|---|
[스크랩] 성공학의 아버지 나폴레옹 힐 (0) | 2014.04.01 |
[스크랩] 스티브 잡스와 미켈란젤로의 공통점 (0) | 2014.04.01 |
[스크랩] [책리뷰]스티브 잡스 프레젠테이션의 비밀 - 완벽에 가까울때까지 반복하라 (0) | 2014.04.01 |
[스크랩] 스티브잡스 명언 (0) | 2014.04.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