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에 관하여

발리

루지에나 2016. 6. 20. 14:58

발리
울루와뜨 · 짐바란
동의어 절벽 위 오션뷰 풀빌라가 있는 울루와뜨와 그 관문 짐바란 다른 표기 언어Uluwatu · Jimbaran

짐바란은 덴파사 국제공항 바로 아래에 위치한 전통적인 어촌 마을로, 한국에서는 짐바란 시푸드로 유명한 곳이다. 공항 위쪽 다운타운 지역에 비해서는 놀 거리나 즐길 거리가 부족하지만 좋은 리조트와 멋진 석양이 있는 곳이다.
낮은 절벽부터 120m 이상에 이르는 높은 절벽까지 스펙터클한 뷰를 자랑하는 울루와뜨 지역은 아직 남부 지역 중에서는 개발이 덜 된 곳이기도 하다. 오히려 그래서 아름다운 절벽 아래 있는 조그마한 비치들이 신비로움을 더해 준다. 하지만 이곳도 조금씩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점점 자연적인 매력이 사라져가는 것이 아쉽기만 하다.
깎아지른 절벽 위에 자리하여 멋진 오션뷰를 자랑하는 풀빌라가 있고 서퍼들의 성지이기도 한 울루와뜨 지역과 그 관문이 되는 짐바란 지역에서 발리 자연의 매력을 느껴 보자.

울루와뜨 · 짐바란 추천 여행 코스
① 울루와뜨 절벽 사원의 절경 감상하기

울루와뜨 절벽 사원(Pura Uluwatu)
② 아름다운 오션뷰 풀빌라에서의 멋진 휴양

불가리 풀빌라(BULGARI)
③ 서쪽 해변과 남쪽 해변에서 물놀이 및 선탠 즐기기

게게르 비치(Geger Beach)
④ 짐바란 시푸드의 선셋 디너 즐기기

짐바란 시푸드 &선셋(Jimbaran Seafood &Sunset)
교통
발리의 최남단 절벽 지역이 울루와뜨이며 응우라 라이 국제공항의 바로 아래 짐바란이 울루와뜨와 다운타운을 이어 주는 관문 역할을 한다. 공항에서 울루와뜨 지역까지 1시간 걸린다. 공항에서 짐바란 지역 또는 울루와뜨 지역으로 가기 위해서는 차량을 이용하여 이동해야 한다. 울루와뜨에서 숙박을 한다면 택시를 타거나 호텔의 픽업 서비스(보통 유료)를 이용하는 것이 좋고 울루와뜨 절벽 사원이나 가루다 위스누 끈짜나 파크와 같은 관광지를 간다면 택시보다는 차량을 렌트하는 편이 좋다. 공항이나 시내에서는 택시를 잡는 것이 문제가 되지 않으나 돌아올 때 짐바란이나 특히 울루와뜨 관광지에서는 택시 잡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울루와뜨 · 짐바란 지도
[Travel Tip] 울루와뜨 지역의 나이트 라이프아쉽게도 울루와뜨 지역은 나이트 라이프를 즐기기에 좋은 곳은 아니다. 다운타운처럼 늦은 시간까지 오픈하는 바나 카페는 없다. 더욱이 이동 수단이 따로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1시간 거리의 시내까지 가서 나이트 라이프를 즐기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구석구석 서퍼들을 위해 간단한 안주와 맥주를 제공하는 작은 바들이 있기는 하나 찾기가 어려우니 가능하면 숙소에 머무르며 쉬는 편이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