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에 출시된 CCX는 `컴퍼티션 쿠페 X(Competition Coupe X)`의 약어로 코닉세그 최초의 스포츠카 `CC`의 탄생 10년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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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시장 판매를 목표로 설계되어 미국인의 체격에 맞도록 제작되었으며 안전 기준 등을 포함한 주행 기준 역시 미국 기준을 따른다. 덕분에 차체 길이가 3.4인치 늘어났으며 미국 기준에 적합한 사이드 포지션 램프가 장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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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아웃은 2도어 + 2시트로 탈착이 가능한 루프를 갖추고 있다. 차량 사이즈는 전장 X 전폭 X 전고 순으로 4,293 X 1,996 X 1,120mm이며 무게는 1,180kg이다. 보디는 카본과 케블라 섬유로 이루어져 있다. 도어는 걸 윙 도어의 방식 중 하나로 `Dihedral Synchro-Helix Door Actuation`이라고 부른다. 이 방식은 코닉세그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것으로 문이 밖으로 밀려나온 후 90도가량 회전해 열리는 방식이다. 따라서 좁은 공간 주차시 개폐가 자유로운 특징을 가진다. 하지만 개문시 도어 앞쪽 끝이 바닥과 상당히 가깝기 때문에 노면이 고르지 못한 때에는 전면 개문이 어렵고 문이 파손될 수 있다. 휠은 프런트 - 19인치, 리어 - 20인치로 마그네슘 합금이 사용된다. 타이어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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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은 포드 GT와 머스탱에 적용된 포드사의 엔진을 베이스로 개발된 `4.7L 32밸브 V8+트윈 슈퍼차저`로 차체 중앙에 장착된다. 여기에 구동방식은 뒷바퀴 굴림으로 레이아웃은 MR이 된다. 이 엔진은 806ps/6,900rpm의 고출력과 93.8kg.m/5,700rpm의 막강한 토크를 발생하며 여기에 6단 수동변속기가 조합돼 정지상태에서 100km/h(0-62 mph)까지 가속하는데 불과 3.2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최고속도는 시속 395km/h(245 mph)다. 출력당 무게는 1.59 kg/hp로 월등하며 무게 배부는 프런트 - 45% / 리어 - 55%로 미드십 슈퍼카에 알맞는 구성을 갖추고 있다. 연비는 고속 주행시 13L/100km, 일반주행시 17L/100km이다. 공기저항계수(Cd)는 0.322, 토탈 다운포스는 250km/h: 100kg을 보여준다. |
출처 : 슈퍼카:코닉세그 CCX
글쓴이 : 무한질주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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