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배, 비행기

[스크랩] 귀족의 차 롤스로이스

루지에나 2010. 10. 10. 21:29

The Rolls-Royce 100EX Centenary Experimental Car

2004년 5월, 탄생한 롤스로이스 100EX 센터너리 익스페리멘털 카는 롤스로이스 100주년을 맞이하여 제작된 컨셉카로 세계에 단 한대만 선보였던 모델이다.

롤스로이스 100EX 센터너리 익스페리멘털 카는 21세기 최고의 기술과 팬텀 만의 고유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새로운 부품과 기능이 끊임없는 테스트와 개발을 거쳐 더욱 향상된 성능을 갖춘 롤스로이스 최고의 모델로 대표되고 있다.

첨단 기술과 절묘하게 결합되는 디자인에 초첨을 맞춘 롤스로이스 100EX 센터너리 익스페리멘털 카는 바다 위에 떠 있는 아름답고 세련된 요트모양을 형상화한 컨버터블 형식의 차량이다. 기존 차체 구조를 뉴 롤스로이스 팬텀에 두고 있지만 보다 낮고 짧아진 측면의 길이와 다이나믹한 옆선이 뒷바퀴까지 이어지며 이 라인이 차의 앞부분에서 날렵하게 위쪽으로 올라가면서 마무리 된다. 특히 광택을 낸 알루미늄 선이 차체라인을 강조하며 차의 안, 밖을 티크 원목을 이용, 수 제작으로 장식되어 완벽한 라인과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있다.

롤스로이스 100EX 센터너리 익스페리멘털 카의 투 도어는 뉴 롤스로이스 팬텀 처럼 뒤쪽이 고정되어 있어 뒷 승객들도 내리기에 불편함이 없을 만큼의 크기를 자랑한다. 내부는 앞 좌석이 슬림하게 디자인 되었을 뿐만 아니라 소프트 탑 또한 최소한의 공간에 보관되어 컨버터블이지만 뉴 롤스로이스 팬텀 보다 넓고 편안한 뒷좌석을 제공한다.

이러한 롤스로이스 100EX 센터너리 익스페리멘털 카는 현대식 롤스로이스 차량의 특징에 기술적인 혁신을 조화했다. 세련미와 우아한 멋을 함께 살린 이 차량은 롤스로이스 스타일의 진수를 보여줬다.

이러한 100EX 센터너리 익스페리멘털 카는 이후 팬텀 드롭페드 쿠페(Phantom Drophead Coupe)로 양산되었다.

출처 : 귀족의 차 롤스로이스
글쓴이 : 무한질주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