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지속가능성에 관한 10가지 실수
1, 비전 부족
- 우리는 지금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측면에서 어는 위치에 있으며 현재 우리가 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와 같은 질문을 던짐
- 더 창조적 접근으로 이러한 질문, 이 사회는 10년 내에 무엇이 되기를 원하는가?
- 이러한 접근을 통해 기업들은 그 산업과 사회에서 기업의 역할에 대한 비전을 성장시킬 수 있음
2, 요구된 변화의 규모에 대한 망각
- 새로운 경영의 시각에 기초한 조직적 변화와 발전을 고려하는 것이 필요
- 이 변화는 사업의 기본 목적인 부의 창출의 시각을 버리는 것이 아니라 새롭고 더욱 책임가능하고 세련된 방법으로 부를
창출하는 것을 요구
3, 지원전략
- 기업들은 그들이 직면한 사회적, 환경적 압력의 원인에 대한 고찰 없이 표면적인 대칙만을 적용하고 있는 것을 발견할 때
까지 이 지원전략만으로 그럭저럭 수행
- 그들이 도망치는 것보다 도전할 압력의 근원과 진정한 가능성에 대한 명확한 이해에 의해 해결될 수 있음
4, 사회적 책임에 대한 간단한 시각
- 전략적 비전의 부족으로 사회적 책임을 회사의 자산보호와 새로운 가치창조에 대한 기초를 제공하는 것이 두 가지 역할로 나 누지 못함
- 책임질 수 있는 실행을 거쳐 보호하기를 요구받는 활동들과 사회적 책임이 미래에 새로운 가치창조를 도울 수 있게 하는
행동들 중에서 선택
5, 외부의 조언을 듣지 않음
- 사회적 책임은 사업의 활동이 이해관계자의 범위를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요구
- 가치보호와 가치창조에 대한 명확한 구분 없이 이해관계자들과 적당한 방법으로 계약하거나 그들에게 적절한 질문을 하거나 그들이 제안을 듣거나 이해하는 것이 쉽지 않음
6, 낡은 경영방식에 대한 집착
- 몇 기업들은 과거에 수행했던 중심적인 능력들이 미래의 요구와 맞지 않다고 인정
- 전통적인 경영에서 이해관계자들과의 좋은 관계를 갖는 능력의 부족은 미래에는 불필요한 사업문화나 교육을 반영
7, 전 세계적인 하나이 접근 방식
- 많은 사회적 칙임 프로그램들은 (심지어 국제적 사업에 대한 경험이 많은 다국적 기업조차도)여전히 사회적 책임에 대한
세계적 접근에 따라 작용하고 기업의 국가의 의제와 실행에 기초
- 이것은 국가간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의제 사이의 현실적 차이점에 대해 정의하고 있지 않음
8, 불균형적인 접근 방식
- 상당수의 기업들은 몇몇 분야에서 칙임감 없이 행동하는 것처럼 보이는 동안에도 여러 가지 분야와 지방과 기능적 지역에서 좋은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많은 공약을 하고 있음
- 기업들은 사회적 책임이 기업의 핵심자산이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기업이미지에 더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
9, 비참여적 경영
- 최근의 많은 드러나지 않은 사회적 칙임 프로그램들이 공식화되고 있고 하향식으로 이행
- 이는 사회적 책임이 기업문화와 진행의 형성에 도움이 되도록 요구하는 귀속된 자유와 칙임감에 맞지 않고 가장 좋은 방법은 기업들이 사회적 책임을 변화의 최고라는 조직망이 되도록 하는 것
10, 사회적 책임이 혁신같이 보이는 실패
- 더 책임 있는 미래로 가는 길을 지적하고 위에 열거한 많은 실수들을 강조한다. 사회적 책임과 기업의 사업모델을 연결시키 는 계속적인 혁신적 진행에 잘 기초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실수
- 경영진은 가치창조를 위한 가능성을 최대화하는 동시에 사회적 책임을 기업의 변화요구에 맞추는 쪽으로 경영해야 함
- 사업과 사업가들은 그들의 행동이 잘못되었다고 인정하는 용기를 보여주어야 하고 가치가 더 오랜 기간 동안 창조된다고
하면 정정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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